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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디지

이용약관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프로디지(이하 “회사”)의 웹사이트 톡드림을 통해 제공하는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카카오M : ‘회사’가 자체 개발한 문자메시지 전송시스템을 통한 서비스를 말하며, 본 ‘약관’에서는 카카오톡 알림톡 및 친구톡과 모바일 앱을 통해 전송되는 Push메시지인 알림장, 이통사의 SMS/LMS/MMS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합한 문자메시지 전송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말함
      • (2) 카카오톡 :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라 함)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내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 (3) 알림톡 : 국문, 영문 및 특수문자 구별 없이 띄어쓰기 포함 최대 1,000자의 문자를 이동전화번호 기반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특정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
      • (4) 친구톡 : 전화번호로 수신자를 특정하며, 수신자가 ‘고객사’의 발신프로필(옐로아이디 혹은 플로스친구)과 친구 관계인 경우에 한하여 ‘카카오톡’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
      • (5) 발신프로필 : ‘고객사’가 ‘알림톡’ 및 ‘친구톡’을 발송하고, ‘수신자’가 발송처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의 ‘고객사’ 식별 정보
      • (6) SMS(Short Message Service) 서비스 : 이동전화 단문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 (7) LMS(Long Message Service) 서비스 : 이동전화 장문 메시지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2,000Byte 이하의 장문메시지 (이하 'L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 (8)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서비스: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2,000Byte 이하의 장문메시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의 멀티미디어메시지(이하 'M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 (9) 서비스 시스템 : 본 조에 정의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에 의해 개발/구축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그 운영을 위해 구축된 통신회선을 포함한 일련의 서비스망
      • (10) 스팸 : 상업광고나 ‘고객사’ 홍보 의도로 해당 메시지 수신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은 불특정 다수에게 보낸 무선메시지
      • (11)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 (12) 문자피싱 : 메시지를 통해 발생하는 전자금융사기
      • (13) 카카오비즈 홈페이지(https://kakaobiz.kr, 이하 “홈페이지”) :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여 무선단말기에 메시지를 전송하고 관련 전송통계 및 청구내역을 확인하는 웹사이트
      • (14) 이용고객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를 작성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개인 포함
      • (15) 수신자 : ‘고객사’’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면서 ‘카카오톡’ 사용자로서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톡’을 수신하는 자이거나 이동통신사의 무선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
      • (16) 서비스 ID :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 “이용고객”에게 부여하는 식별자
      • (17) 망사업자 :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사용하는 “무선 통신망”을 운영하는 유무선 통신사업자
      • (18) 선불제 :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할 서비스 금액을 미리 결제, 충전해야 하는 요금제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차감
        • ②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재충전으로 보상처리
        • ③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타인에게 남은 충전금액을 증여 또는 양도할 수 없음
      • (19) 유료충전 (구매/결제) : “이용고객”이 “선불제”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선불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때 “회사”가 “이용고객”의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발송건수를 제공하는 방식임. 유료충전 결제에 대한 취소는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 3개월 이내에 가능함
      • (20) 포인트 : 유료충전 후 “회사”가 “이용고객”의 결제금액에 해당하여 다양한 문자를 발송할 수 있도록 전환 및 적립해 주는 것으로 사용기간은 결제 후 5년간 사용 가능하며, 5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됨
    • 제 3 조 (약관의 적용과 개정)
      • (1) “회사”는 본 “약관”을 “홈페이지”(https://kakaobiz.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 시 “이용고객”으로부터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이용고객”에게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이용고객”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고객”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 (7) “회사”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 (2) 본 “약관”의 해석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적용되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을 위해 수집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 및 “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https://kakaobiz.kr)에 공개합니다.
      • (5) “이용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
    • 제 6 조 (이용 단위 및 기간)
      • (1)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는 “이용고객”당 1개의 “서비스 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2개 이상의 “서비스 ID”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 후 신청(계약)한 “서비스 ID”로 접속 권한을 부여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에 대한 이용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 제 7 조 (이용 신청 및 계약)
      •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스팸메시지 관리 규정”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서 작성 또는 계약서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고, 선불 결제 완료 후에 서비스 가입이 성립됩니다.
      • (2)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은 “회사”가 “이용고객”이 제출한 구비 서류와 기타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이용 신청(계약)을 승인하여 “서비스” 제공 개시일과 “서비스ID”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3) “회사”는 고객의 업종, 이용 형태 등에 따라 별도의 동의서를 요구하거나 부속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발송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인 및 거부)
      •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요청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메시지를 다량 전송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이용고객”의 정확한 신원, 메시지 전송권한 등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 ③ “이용고객”이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 사용 등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계약)한 경우
        • ④ “망사업자”의 송부 제한이 있는 경우
        • ⑤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시스템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계약 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 제 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계약)한 “서비스” 이용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메시지 시스템”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며 전송 데이터의 보안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3) “회사”는 “메시지 시스템”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고장 발생 시 그 사실을 전화, 메일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제 10 조 (이용고객의 의무)
      •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에서 정한 요금을 선불 결제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이용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정보 및 “회사”의 기술 권한에 대해 “회사”의 승인 없이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제3자에게 배포할 수 없습니다.
      • (3) “이용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 (4) “이용고객”은 “서비스”의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해선 안 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 (5)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6)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내용으로 메시지를 전송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7)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필요 시 메시지 전송을 위해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이용고객”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 제 11 조 (이용 제한)
      •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전송하는 메시지에 대해 일별 또는 월별 전송 허용 건수 및 전송 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개별 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횟수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0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③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④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⑤ 타 “이용고객”의 “서비스 ID”를 부정하게 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⑥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⑧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계약)한 경우 또는 신청서 또는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의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 ⑨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⑩ 메시지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이용고객”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 ⑪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 ⑫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4) “회사”는 상기 3항 10호 내지 12호의 경우 “이용고객”에게 전송량 축소, “서비스 ID”수 축소, “서비스 ID” 중지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이용고객의 책임)
      • (1)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와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 (2) “서비스 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등으로 되어 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3)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이용고객”은 메시지 발송을 위해 “이용고객”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서버, DB서버, 네트워크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을 지며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 또는 시스템 취약점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사정에 의한 해킹 또는 불법 침해로 인해 발생되는 다량의 메시지 발송, “서비스” 장애, “서비스” 중단,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발송, 그로 인한 이용 요금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3 조 (이용계약의 갱신)
      • 이용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별도의 협의가 없는 경우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때까지 이전의 이용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서비스”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 (1)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를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사용요금을 제하고 남은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환불금액은 남은 잔액에서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환불은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환불규정 및 절차에 따라서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이용고객”의 사업자계좌 또는 법인계좌로만 환불처리 됩니다.
      • (3)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1조 제3항 규정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 ②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 ③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4)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신청(계약)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 제 15 조 (손해배상의 범위, 청구 및 면책)
      • (1) “이용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고객”의 서비스 미이용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거나 월 서비스 미이용 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고객”의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 이용요금을 24로 나눈 시간당 평균 이용요금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하며, 이 경우 이용하지 못한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2)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에게 지급하는 손해배상금액은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월 평균요금을 초과하지 않으며, 손해배상금액은 포인트로 재충전됩니다.
      • (3)“회사”는 다음 각호의 1의 경우에는 요금 감면 책임 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 ①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 ②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③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④ “무선 통신망” 또는 “망사업자”의 장애인 경우
      • (4) “회사”로부터 제공된 정보의 하자 또는 “서비스”에 의해 전송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발생한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7) “회사”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8) 이용고객이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 (9) “회사”는 제11조에 의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10)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회사”가 메시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은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11)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 (12) 15조 11항 손해배상 청구권은 청구사유가 방생한 날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이용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제 16 조 (기타)
      • (1)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통신은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합니다.
      • (2)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1) 본 “약관”은 2020년 0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